본문 바로가기

위지氏의 일상

2011년 3월 24일 - Parallels Desktop에서 윈도 7 성능 문제

  • Parallels Desktop에서 윈도 7이 왜 이리 느리나 했더니 Aero 기능 사용 옵션이 켜져 있었다. 옵션 해제하니 쌩쌩~~ 2011-03-24 10:03:18

이 글은 위지氏님의 2011년 3월 24일의 미투데이 내용입니다.


Parallels Desktop에서 윈도 7 성능  


맥에서 윈도를 이용하는 방법 중 내가 택하여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Parallels Desktop을 사용하는 것이다. 그동안은 인터넷 뱅킹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만 접속되는 웹사이트에 들어갈 때 잠깐씩 사용하는 거라 약간의 불편함은 참고 사용해왔다.

그런데 Windows Phone 7 개발 테스트를 위해 WPDT(Windows Phone Developer Tools)를 설치했더니 이건 도저히 참을 수준이 아니다.
 
원인을 찾아보니 아주 간단한 것이었는데, Parallels에서 윈도 7을 불러올 때, Windows Aero 기능이 작동되는 바람에 그랬던 것 같다.

Virtual Machine > Configure > Coherence 로 들어가 Disable Windows Aero 옵션을 체크하여 Windows Aero 기능을 뺐더니 성능이 확실히 좋아졌다. 윈도 머신에서 WPDT를 돌리는 것보다는 느리지만, 이정도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