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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 Workbooks/Game Dev

[cocos2d-x] 3.0 미리보기 : 게임 프로젝트 생성



cocos2d-x 3.0-alpha1 다운로드 : http://cocos2d-x.org/download


cocos2d-x 2.2 버전부터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이 달라졌다.

cocos2d-x 3.0-alpha 버전에서도 약간의 변경이 있었는데,

처음에는 이전의 템플릿 방식의 편리함에 길들여져 조금은 어색했으나,

멀티 플랫폼 환경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데는 이 방법이 훨씬 낫겠다는 생각도 든다.


맥 환경에서 cocos2d-x 3.0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.


cd ~/cocos2d-x-3.0alpha1/          # PATH OF COCOS2D-X
cd tools/project-creator/        # Move to project-create folder
./create_project.py -p {project_name} -k {package_name} -l {language}


예를 들어

  • project name: AwesomeGame
  • package name: com.mycompany.game.awesomegame
  • langage: cpp

위와 같은 정보를 가지는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.


./create_project.py -p AwesomeGame -k com.mycompany.game.awesomegame -l cpp


프로젝트는 {cocos2d-x-3 root path}/project 내에 생성된다.

프로젝트 폴더 내의 하위 폴더는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.



각각 폴더의 역할은 아래와 같다.

  • Classes : 소스 파일(*.h, *.cpp)
  • proj.android : 안드로이드용 프로젝트 파일
  • proj.ios_mac : iOS, Mac용 프로젝트 파일
  • proj.linux : 리눅스용 프로젝트 파일
  • proj.win32 : 윈도용 프로젝트 파일
[특이사항]
  1. 3.0alpha1 기준으로, 4개 플랫폼(android, iOS and Mac, linux, win32)용 프로젝트만 생성이 되는데, 기존 생성되던 윈도폰8, WinRT, 블랙베리, 마말레이드 프로젝트는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인지, 알파 버전이라 일단 배제가 된 것인지는 확인하지 못했다.
  2. 기존에 별도로 생성되던 iOS용 프로젝트와 Mac 프로젝트가 하나로 통합되었다.
  3. cocos2d-x 3.0은 C++11의 향상된 기능을 사용한다. 윈도에서 개발하고자 한다면 C++11을 지원하는 컴파일러가 탑재된 Visual Studio 2012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