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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 Workbooks/Game Dev

[cocos2d-x] 3.0 beta 릴리즈


cocos2d-x 3.0이 베타 단계로 넘어갔다.

편의성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변화가 생겼는데, 그것은 프로젝트 생성시 UI를 제공해 준다는 점이다.

프로젝트 생성을 위한 스크립트를 다음과 같이 실행해 보자.


cd ~/cocos2d-x-3.0beta/          # PATH OF COCOS2D-X
cd tools/project-creator/        # Move to project-create folder
./create_project.py


예전과는 다르게 create_project.py 뒤에 프로젝트명, 패키지명, 언어에 관련된 옵션을 지정하지 않아도 된다.

이렇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UI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.



(윈도에서는 아직 실행시켜 보지 않았으므로 어떻게 나오는 지 모르겠다. 추후 확인 후 스크린샷 업로드)

  • 프로젝트명
  • 패키지명
  • 프로젝트 경로
  • 언어

네 가지 항목을 설정한 후, 하단의 create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.

프로젝트 경로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게된 만큼, 프로젝트 폴더 내부의 구조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.



이전과 다르게 cocos2d 폴더가 프로젝트별로 생성되는 것을 알 수 있다.

아직 WinRT와 WinPhone을 위한 폴더가 생성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데,

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인지, 다른 방식으로 지원할지는 확인하지 못했다.


최근 CocosStudio를 발표하는 등, 개발 편의성쪽에도 차츰 신경써주는 것 같아 반갑기만 하다. 

cocos2d-x 는 2D 계의 Unity가 될 수 있을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