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cos2d-x 3.0-alpha1 다운로드 : http://cocos2d-x.org/download
cocos2d-x 2.2 버전부터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이 달라졌다.
cocos2d-x 3.0-alpha 버전에서도 약간의 변경이 있었는데,
처음에는 이전의 템플릿 방식의 편리함에 길들여져 조금은 어색했으나,
멀티 플랫폼 환경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데는 이 방법이 훨씬 낫겠다는 생각도 든다.
맥 환경에서 cocos2d-x 3.0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.
cd ~/cocos2d-x-3.0alpha1/ # PATH OF COCOS2D-X cd tools/project-creator/ # Move to project-create folder ./create_project.py -p {project_name} -k {package_name} -l {language}
예를 들어
- project name: AwesomeGame
- package name: com.mycompany.game.awesomegame
- langage: cpp
위와 같은 정보를 가지는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.
./create_project.py -p AwesomeGame -k com.mycompany.game.awesomegame -l cpp
프로젝트는 {cocos2d-x-3 root path}/project 내에 생성된다.
프로젝트 폴더 내의 하위 폴더는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.
각각 폴더의 역할은 아래와 같다.
- Classes : 소스 파일(*.h, *.cpp)
- proj.android : 안드로이드용 프로젝트 파일
- proj.ios_mac : iOS, Mac용 프로젝트 파일
- proj.linux : 리눅스용 프로젝트 파일
- proj.win32 : 윈도용 프로젝트 파일
[특이사항]
- 3.0alpha1 기준으로, 4개 플랫폼(android, iOS and Mac, linux, win32)용 프로젝트만 생성이 되는데, 기존 생성되던 윈도폰8, WinRT, 블랙베리, 마말레이드 프로젝트는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인지, 알파 버전이라 일단 배제가 된 것인지는 확인하지 못했다.
- 기존에 별도로 생성되던 iOS용 프로젝트와 Mac 프로젝트가 하나로 통합되었다.
- cocos2d-x 3.0은 C++11의 향상된 기능을 사용한다. 윈도에서 개발하고자 한다면 C++11을 지원하는 컴파일러가 탑재된 Visual Studio 2012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