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cos2d-x 3.0이 베타 단계로 넘어갔다.
- cocos2d-x 3.0 베타 다운로드 : http://cocos2d-x.org/download
편의성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변화가 생겼는데, 그것은 프로젝트 생성시 UI를 제공해 준다는 점이다.
프로젝트 생성을 위한 스크립트를 다음과 같이 실행해 보자.
cd ~/cocos2d-x-3.0beta/ # PATH OF COCOS2D-X cd tools/project-creator/ # Move to project-create folder ./create_project.py
예전과는 다르게 create_project.py 뒤에 프로젝트명, 패키지명, 언어에 관련된 옵션을 지정하지 않아도 된다.
이렇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UI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.
(윈도에서는 아직 실행시켜 보지 않았으므로 어떻게 나오는 지 모르겠다. 추후 확인 후 스크린샷 업로드)
- 프로젝트명
- 패키지명
- 프로젝트 경로
- 언어
네 가지 항목을 설정한 후, 하단의 create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.
프로젝트 경로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게된 만큼, 프로젝트 폴더 내부의 구조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.
이전과 다르게 cocos2d 폴더가 프로젝트별로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아직 WinRT와 WinPhone을 위한 폴더가 생성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데,
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인지, 다른 방식으로 지원할지는 확인하지 못했다.
최근 CocosStudio를 발표하는 등, 개발 편의성쪽에도 차츰 신경써주는 것 같아 반갑기만 하다.
cocos2d-x 는 2D 계의 Unity가 될 수 있을까?